푸근한 인심과 정겨운 집밥의 맛 느낄 수 있는 이레맛집

0
105

제철 식재료로 만든 맛깔스런 반찬과 식사 제공

20년 경력 노하우로 맛과 영양에 정성까지

“오늘 점심은 어디 가서 먹지?” “저렴하면서 푸짐하게 먹을 만한 거 없을까?”
푹푹 찌는 폭염이 언제 있었나 싶을 정도로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이 왔다. 이맘때면 더위로 잃었던 입맛이 돌아오면서 한끼 식사를 맛있고 푸짐하게 할 수 있는 맛집 찾기에 바쁘다.
또 환절기 기온의 변화로 인해 감기환자가 속출하고 있는 요즘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음식에 대한 생각이 간절한 시기이기도 하다.
주위를 둘러보면 ‘집밥’이라는 말이 요즘의 식사문화를 대변하고 있다. 많은 음식점들이 이 말을 모토로 내걸고 고객들을 유혹하는데, 막상 그 안에 들어가보면 정성이 가득한 ‘집밥’을 찾기가 쉽지 않다.
만들기는 다소 번거롭지만 맛과 영양이 풍부해 어쩐지 건강한 느낌이 드는 음식, 집밥. 화려한 맛과 외관을 뽐내진 않지만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고 음식을 만든 이의 정성이 느껴지는 집밥을 우리가 살고 있는 달라스에서도 만날 수 있을까.

달라스 로얄레인 한인타운에 위치한 이레맛집은 엄마의 정성이 담긴 집밥 반찬 전문점으로 이미 달라스 한인들 사이에서 정평이 나 있는 곳이다. 20여년의 식당 경력을 쌓은 부부가 매일 아침 우리집 식탁을 차리듯 각종 반찬과 국, 찌개, 탕 등의 식단을 정성을 다해 만들고 있다.

10달러에 푸짐한 한상차림
이레맛집이 최근 입맛 돌게하는 맛깔스럽고 푸짐한 점심 메뉴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동태 매운탕, 궁중 추어탕, 순두부, 육개장, 오징어 볶음 등등 이름만 들어도 입맛 다시게 만드는 메뉴들이 텍스 포함해서 모두 10달러씩이다.
모든 메뉴마다 돼지 불고기를 포함한 여러가지 밑반찬이 따라나오니 그야말로 눈이 휘둥그레지는 가격이다. 그 뿐인가. 공기밥 추가는 서비스로 제공한다니 이래도 남는 장사인지 의심스러울 정도다.
이는 ‘정성들여 만든 음식을 손님이 맛있게 드셔주실 때 가장 큰 보람’이라는 사장 부부의 마음이 그대로 반영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이레맛집에 따르면, 찬바람이 불면서 동태 매운탕과 궁중 추어탕은 입소문이 난 인기 메뉴로 자리잡고 있다. 여느 한식 전문점에서는 비싼 메뉴로 자리할 만한 음식들인데 이레맛집에 오면 저렴하면서도 푸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 그럴만도 할 것이다.
또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매력적인 칼국수도 인기몰이 중이라는 설명이다.

건강한 제철음식 풍성
과거엔 ‘혼밥’을 해야 하는 1인 가정들이 반찬가게를 주로 이용했다면, 일과 자녀양육 등으로 바쁜 요즘은 김치를 비롯해서 손이 많이 가는 반찬들을 사먹는 것이 대세다. 따라서 우리 가족 입맛에 맞고 가성비 좋은 반찬가게를 찾는데 소비자들은 늘 안테나를 높이 세우고 있다.
이레맛집에 가면 계절마다 맛볼 수 있는 담백하고 맛깔스런 반찬들로 풍성하다.
특히 가정에서 직접 조리하기 번거롭거나 오랜 시간 조리해야 하는 메뉴들이 많다. 우엉조림이나 연근조림, 단호박 조림, 북어채 무침 같은 각종 조림과 무침반찬은 이레맛집의 주특기로, 담백한 맛과 재료 본래의 맛이 살아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한편 배추김치, 총각김치, 파김치, 물김치 등 각종 김치류가 고객들을 유혹하는 가운데 요즘 제철인 갓김치가 특히 눈길을 끈다. 신선한 제철 식재료에 직접 만든 특제 양념이 버무려져서 맛본 손님들마다 밥도둑이라며 찬사를 보낸다고 한다.
또 멸치 강된장과 삼색나물(시금치, 고사리, 도라지)은 이레맛집의 베스트 셀러로 나물요리가 번거롭거나 자신없는 주부들이 자주 찾는 메뉴다.

좋은 식재료와 정성이 비결
이레맛집이 자랑하는 맛의 비결은 좋은 식재료에 있다. 가족에게 먹인다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고객들에게 서비스하기 때문에 아무 재료나 쓸 수가 없다는 것이다.
음식의 맛을 좌우하는 것은 뭐니뭐니 해도 식재료의 품질이며 거기에 만드는 이의 정성과 실력이 좌우한다는 설명이다.
‘이레맛집에 오면 밥 먹는게 즐겁다’는 말이 손님들로부터 나올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맛있는 음식을 만든다는 것이 부부의 철학이다.
또 집밥에 올라오는 정성스러운 반찬 메뉴들을 만들기 위해 부부는 자신들의 오랜 경험을 기반으로 늘 연구하는 자세를 잃지 않는다. 매일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서 건강하고 맛깔스런 식단을 만든다는 원칙으로 노력하는 사장 부부의 태도가 음식의 맛에 그대로 반영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이레맛집은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과 사랑을 담아 음식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달라스 한인 여러분들의 건강을 위한 식문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한다.
이레맛집은 모짜르트 달라스점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7시까지 영업한다. (연락처 469-399-1122)

이레맛집
주소 11434 Emerald St. #108, Dallas, TX 75229 문의 469.399.1122
영업시간 _ 월-토 10am-7pm / 일 Closed

KTN 편집국 © KTN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