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PN 주최 ‘사랑, 연애, 그리고 결혼’에 대한 특별한 이야기

0
99

차세대 한인 동포들을 위한 ‘사랑과 연애, 그리고 결혼과 헤어짐에 대한 특별 세미나’가 지난 4일(화) 캐롤튼 코요테 릿지 골프 클럽(Coyote Ridge Golf Club)에서 열렸다.
이날 세미나는 한인전문가 네트워크(Korean American Professional Network, 이하 KAPN, 회장: Chase Park) KAPN 주최로 열렸으며, 회원 및 일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사랑, 연애, 결혼과 이혼 등 ‘관계’(Relationship)을 주제로 자유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데이트 전문코치 브룩클린 멕케이(Brooklyn McKay), 가정생활 치료 전문의 데보라 홀트(Deborah Holt) 박사 , 결혼생활 전문강사 메릴린 서덜랜드(Marilyn Sutherland), 가정법률변호사 사이먼 정(Psymon Chung) 등 다채로운 경력을 지난 4명의 전문 패널들이 솔직한 경험담과 사례를 전하며, 참석자들의 공감과 웃음을 이끌어 냈다. 이날 전문 패널가 중의 한명인 메릴린 서덜랜드(Marilyn Sutherland)는 KTN과의 인터뷰를 통해 “타인에게 당신을 어떻게 드러낼 것인가?”에 물음을 던지며 “심지어 당신의 잘못이 아닌 것에 대해 상처를 받아도, 내가 보이는 행동과 반응을 조절하고 책임지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메릴린 서덜랜드는 십여년 넘게 연애 전문 코치로 활동하면서 미혼자들이 건강하고 건전한 상대방을 만날 수 있는 방법과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는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그는 “타인과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정적인 감정들이 점차 커져가는 것을 당장 중단하고, 부정적 감정에 대한 복종을 비판적으로 볼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관계의 파탄은 한번에 크게 빅딜로 찾아오는 것이 아닌 평소 보통의 삶 속, 작은 부분에서 시작된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데이트 전문코치이자 데이트 관련 팟캐스트 진행자로 활동하고 있는 브룩클린 멕케이(Brooklyn McKay) 는 온라인 데이팅을 예로 들며, 온라인 데이팅의 장점과 단점 및 위험성을 언급했다.
결혼과 가정생활 치료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데보라 홀트(Deborah Holt, Ph.D., LMFT ) 박사는 건강한 부부 관계를 만들 수 있는 방법, 그리고 한인 가정 등에서 드러내놓고 표현할 수 없는 건강한 부부 생활에 대한 조언을 전했다.
가정 법률 변호사인 사이먼 정(Psymon Chung)은 많은 부부가 이혼을 두고 겪을 수 있는 경제적 어려움, 자녀 문제, 법률적 단계 등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KAPN의 체이스 박 회장은 “지난 몇 년간 전문가 패널을 초대해 세미나를 개최해 왔다. 올해는 KAPN의 젊은 회원들을 위한 좋은 정보와 영향력을 주기 위해 특별히 이 같은 주제를 정했다. 다양한 분야의 패널들이 참석해서 현실적으로 쉽게 이야기해 준 것 같다. 오늘 참석한 회원들과 일반인들의 반응도 첫 세미나 치고 좋았다. 앞으로 젊은층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흥미 있는 주제를 잡아 전문가 세미나를 서너회 더 계획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박은영 기자 © KTN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